본문 바로가기

ABOUT/Gourmet

[음식이야기] 언제나 맛있게 계란 삶는 법 및 시간

반응형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단백질원, '계란'

 

'달걀'은 저렴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가장 멋진 단백질원으로 꼽히는 재료다. 삶거나 부치거나 거품을 내어 요리재료로 활용하는 등 우리 생활에 계란을 빠질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가장 대표적인 조리법은 달군 프라이팬에 익히는 '계란후라이'와 끓는 물에 삶아먹는 '삶은 달걀'이다. 조리법이 워낙 간편하지만 불조절이 핵심이라 은근히 원하는만큼 제대로 익히기 어려운 것이 '달걀요리'이기도 하다.

 

 

식초와 차가운 물로 쉽게 까지는 '삶은달걀' 만들기

 

그 중에서도 '삶은달걀'은 속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얼마나 삶아야하는지 애먹기 쉽상이다. 때문에 삶은달걀과 같이 넣고 삶으면 어느정도 익었는지 알려주는 '아이디어 상품'이 출시될 정도이니 말 다했다. 더군다나 사먹는 달걀과는 다르게 내가 삶은 달걀은 왜이리 까는게 어려운지 답답하기도 하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식초'와 '차가운 물'이다. 급격한 온도차를 방지하기 위해 실온에 둔 달걀을 물에 끓일 때 식초를 한 숟가락 정도 넣어주면 달걀이 쉽게 응고되도록 도와 까는 것이 훨씬 수월해진다. 또한 다 익힌 삶은달걀을 냉수에 식혀주는 것도 같은 원리로 달걀을 쉽께 깔수 있게 도와주는 꿀팁.

 

 

원하는 정도의 익힘을 위해 위의 표를 참고하여 익히면 반숙, 완숙 등 취향 또는 목적에 다라 인상적인 삶은달걀을 만들어낼 수 있다. 더이상 달걀요리에 애먹지말고, 기본부터 충실한 요리고수로 거듭나보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