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된 그래픽, 완벽한 한글화로 즐기는 추리게임의 수작, '역전재판 123 나루호도 셀렉션'
추리게임 마니아라면 모르는 사람은 있어도, 듣기만 해본 사람은 없다는 캡콤의 '추리 및 법정 어드벤처 게임'. 수많은 추리게임 가운데 가장 성공하였으며, 추리게임이라는 장르에 지대한 영향을 준 고전게임 중의 게임이기도 하다.
주인공은 형사재판의 변호의뢰를 맡은 변호사. 누명을 쓴 피고인이 재판에서 무죄판결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게임의 목적이다. 검찰 측이 피고인의 범행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내세운 증인의 증언을 잘 듣고, 심문하거나 모순을 지적해 나가야 하며, 최종적으로는 증언과 증거품을 토대로 사건의 진상과 진범을 밝혀내고 진범의 범행을 증명해 내야 한다.
고전게임이라고 얕봤다간 당신의 '시간'이 사라질 것이다.
법정에서 법 조항이나 판례를 들먹이지는 않지만, 검사를 상대로 증거가 있든 없든 무조건 들이대고 봐야한다. 그러다 부랴부랴 위증의 증거나 진범의 실마리를 잡아 추리를 뒤집고 나서, 검사나 증인이 궁지에 몰리는 모습을 감상하는 것이 이 시리즈의 가장 큰 묘미.
법정에서 증언의 모순을 지적할 때 주인공 '나루호도 류이치'가 외치는 '이의 있음!', 그리고 동반되는 삿대질은 이 게임의 상징이기도 하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법적인 내용 외에도 '영매'나 '초능력'과 같은 소재가 자연스레 녹아 다소 억지스런 추리가 이어지기도 하지만 위화감이 들지는 않는다.
이번 시리즈는 역전재판 시리즈 가운데 나루호도가 주인공으로 활약하는 3편까지 그래픽을 전면 개선하여 녹여낸 버전으로 스팀에서 구입가능하다. 고전게임의 역주행이라는 행보만 보아도 당신이 지금 이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는다는 것은 상상하기가 어렵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큰 애정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REVIEW > Gam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엑스] 파주의 쌀디저트 카페를 삼성동에서.. '연리희재 팝업스토어' (0) | 2022.12.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