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Hotel

[호텔꿀팁] 호캉스를 200% 즐겨보자, 'EFL(Executive Floor Lounge)'

반응형

 

제대로 호텔을 즐기고 싶다면...? 'EFL'을 가자.

 

최근 다양한 숙박 플랫폼의 등장으로, '호텔'이라는 공간에 대한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졌다. '호캉스'가 일상이 되는 이 시기에 '호텔'이라는 공간은 단순한 숙박업소,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중.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는 조금 더 좋은 숙소의 개념이 강하지만, 약간의 요금을 추가하여 '이그제큐티브 플로어'를 이용하면 호텔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문이 열리는 셈.

 

'이그제큐티브 플로어'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글로벌 체인호텔 그룹의 멤버십으로 가입되어 있거나, 호텔 자체의 VIP 고객이거나,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을 지불하는 방법이 있다. 'EFL'은 이렇게 특별한 객실을 이용하는 투숙객을 위해 제공되는 공간이라 정의할 수 있다.

 

 

 

'EFL'의 특징은 빠른 체크인, 체크아웃. 기존의 프론트데스크에서 가능한 업무의 대부분은 '프라이빗'한 환경에서 뒷사람에 쫓기지 않고 진행할 수 있다. 붐비는 시간대에 이리저리 사람에 치이지 않고 여유있게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

 

일반적으로 'GRO'로 불리는 부서에서 'EFL'을 전담하게 되는데, 이곳에서는 컨시어지 서비스, 간단한 미팅룸 예약 등의 비즈니스 업무도 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투숙하는 고객들이 EFL을 많이 이용하는 편.

 

 

또한 시간대별로 제공되는 음식 서비스는 비즈니스 목적이 아니더라도 'EFL'을 이용해야 할 이유를 제공해준다. 조식 시간대에 번잡함을 피해 여유롭게 아침식사를 즐기는 것에서부터, 오후 시간대에는 간단한 다과와 함께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애프터눈티 서비스', 간단하게 저녁을 대체할 수 있는 '해피아워'까지..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방 안에서 벗어나 탁 트인 경치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인 곳이기도 하다.

 

가족 단위로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대부분의 'EFL'을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해 일정 연령 이하의 미취학 아동의 출입을 제한하는 경우가 있어 이용 전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